본문 바로가기
치유는 취미부자/시네마천국

스파이더맨 3 : 처음으로 나쁜남자 피터와 흑색 스파이디를 만날 수 있다

by 꿈꾸는 치유 2021. 12. 29.
반응형

제목: 스파이더맨 3 [Spider-Man 3]
장르: SF, 액션, 모험
러닝타임: 139분
개봉일: 2007. 05. 01
감독: 샘 레이미
출연: 토비 맥과이어, 키어스틴 던스트, 제임스 프랭코, 토마스 헤이든 처치, 토퍼 그레이스 

다정한 이웃 스파이더맨이 흑색 슈트를 입다

예전과는 다르게 시민들에게 다정한 이웃으로 사랑받으며 영웅대접을 받고 있는 스파이더맨 피터는  MJ와도 연인관계로 지내며 행복한 나날을 보내던 중  자신 때문에 아버지가 죽었다며 원망하며 해리가 갑작스럽게 공격해오고 어쩔 수 없이 대응하다가 해리가 다치게 됩니다 다쳐서 쓰러진 해리를 병원에 데려가게 되는데 해리는 그 길로 기억 상실증에 걸려 친구인 피터가 스파이더맨이라는 사실도 아버지가 돌아가셨을 때 스파이더맨이 곁에 있었다는 사실도 머릿속에서 다 잊게 됩니다. 그저 피터가 가장 소중한 친구라는 사실만을 기억하고 있던 그때의 기억만을 갖고 있어서 즐겁고 행복하기만 합니다. 한편 MJ는 무대에서 첫 공연을 하고 행복했지만 행복함도 잠시 이내 악평이 쏟아지고 그로 인해 무대에 다시 서게 될 수 없게 되었는데 이 사실을 피터에게도 이야기할 수 없어서 속상해합니다. 피터는 스파이더맨으로 누군가의 목숨을 구하게 되면서 많은 사람들 앞에서 상을 받게 되는데 자신이 보고 있음을 알고 있으면서도 시상자로 나온 여인과 키스를 나누게 되고 그것을 본 MJ는 충격으로 그곳을 벗어나게 됩니다. 

 또 신문에서도 스파이더맨과 그녀의 키스사진이 대문짝만 하게 나와 있습니다.  그래도 피터와의 약속이 있어서 나가게 되는데 그곳에서 피터는 미리 프러포즈를 준비해두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그 자리에서 그는 스파이더맨으로서의 과분하게 사랑받는 자신의 이야기를 하다가 또다시 그 시상자이자 자신이 구해줬던 여인을 레스토랑에서 만나게 되고 MJ가 보는 앞에서 인사도 나누고  학교 친구라는 이야기도 나누는데 자신의 무대도, 그때의 키스도 다 속상한 가운데 연인인 자신이 보는 앞에서 서로 반갑게 몸을 만지는 모습을 보자 감정이 참을 수 없는 MJ는 자신의 속상함을 털어놓고 자리를 뛰쳐나가게 됩니다. 

이런 속상한 마음을 달랠 곳이 없어서 MJ는 해리에게 연락을 하게 되고 같이 이야기를 나누며 요리를 만들다가 분위기에 이끌려 서로 키스하게 되는데 순간 당황하며 MJ가 뛰쳐나간 후 해리는 기억을 찾게 되고 피터에게 다시 복수를 다짐합니다.

 한편 삼촌을 죽인 탈옥범이 탈출했다는 소식을 듣고 수트를 입은 체 대기하던 중 흑색 스파이더맨으로 변신하게 되는데

그 흑색수트를 입고 있으면 기분이 이상해지면서 자신감이 넘쳐나서 흑색 슈트를 입고 활동하게 되는데 자신도 모르게 성격이 포악해져서 자신답지 않은 행동들을 하게 된 것을 알고 슈트를 벗기로 합니다. 

 

제대로 뉴고블린의 모습을 보여주는 베스트 프랜드 해리

스파이더맨 2편에서 스파이더맨이 친구 피터란 사실을 알게 된 해리는 자신의 친구를 적으로 돌리게 되고, 세상에서 가장 사랑하고 존경하는 아버지와 자신의 가장 소중한 친구 피터와 자신이 사랑하는 여인을 모두 스파이더맨에게 빼앗겼다고 생각하며 스파이더맨 자체를 증오하게 됩니다.

 

소중한 친구지만 스파이더맨에게 복수하고자 피터를 공격하는 해리.

이때 아버지를 이어 고블린으로 나타난 모습은 사실 아버지보다 사실 멋진 모습이었다고 봅니다.

아버지인 그린 고블린의 가면은 조금 우스꽝스럽지 않나요?!

전 그랬거든요 근데 해리는 사실 멋진 모습이었어요.

그 모습으로 피터를 공격하고 있다는 사실이 슬펐습니다.

 

세상 제일 친한 절친끼리 오해 때문에 목숨을 걸고 싸워야 한다니요. 가혹한 현실이지요.

그러다 기억상실증을 걸리게 되는데 딱 피터가 스파이더맨이라는 기억이 사라진 상황이라 이런저런 걱정들이 사라진 표정의 해리는 마냥 행복해 보였습니다.

해리와 더이상 갈등을 하지 않아도 돼서 피터도 일단 안심을 하는듯한 모습이었고요

그 기억상실이 얼마나갈지 모르지만 그래도 그 때문에 다시 피터를 세상에서 가장 소중한 친구이자 가족이라고 생각하는 해리의 모습은 저조차도 안심이 되는 모습이었어요~

 

그러다 기억을 되찾고 다시 피터를 적으로 돌리고 피터를 가슴 아프게 합니다.

피터가 가장 고통스러울것 같은 방법을 써서 말입니다.

그 방법은 적중해서 피터를 분노하게 만들고 블랙 슈트의 힘을 빌려 해리를 공격하는데

친구끼리 진짜 죽일듯이 싸우게 되고 평소 피터에게서는 들을 수 없는 말과 행동으로 해리에게 치명타를 줍니다.

 

그래도 결국 가장 힘들때 다시 해리에게 도움을 청하게 되는데

집사의 도움이 살짝 있기는 하지만 베스트 프랜드답게 친구들에게 돌아오는 멋진 해리의 모습도 보여줘서

저는 해리도 너무너무 사랑해요~~~그래서 해리 때문에 많이 울기도 했습니다.

잠시 악당이 되었었지만 여전히 피터에겐 소중한 베스트 프랜드일 수밖에 없는 해리

 

흑색 수트를 입고 나쁜 남자 피터로 변신

우연히 수트에 붙은 물질 때문에 기분이 이상하게 자신감이 넘치고 좋아져서 한동안 블랙 슈트만을 입고 다니는데 문제는 자신도 모르게 주위 사람들에게 상처를 주는 행동을 하게 됩니다.

처음엔 뭔가 모르게 섹시한 느낌이 드는 피터의 모습이 멋지긴 한데,  장소나 상황에 맞지 않고 주위의 시선에도 거리낌 없이 그냥 자신이 내키는 대로만 행동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피터와 안면이 없는 사람이었다면 예의없고 거드름 피우는 재수 없는 인간으로 볼 정도로 말이지요

 

그리고 아예 그 모습의 스파이디가 되었을때는 친절한 이웃 스파이더맨이 아니고 악당으로 불려도 될 정도로 행동하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합니다.

 

그 때문에 본의 아니게 에디의 카메라를 망가뜨리기도 합니다. 그냥 주의를 줘도 될 행동에 검은 슈트 때문에 과격하게 사람을 대하고 에디도 돌이킬 수 없는 행동을 합니다.

에디도 잘못했지만 피터도 에디에게 큰 상처를 주는 사건이 생깁니다.

그러면서 결국 피터에게 소중한 사람들에게 또 위험한 일이 생기게 되는 사건이 일어나게 되는 계기가 되지요

 

새로운 빌런 베놈의 등장

비겁한 행동을 하긴 했지만 본의 아니게 검은수트입은 피터에게 상처를 받고 피터를 미워하게 된 에디는

피터가 벗어던진 검은 수트에 본의 아니게 노출되어 베놈이 됩니다.

피터에게 복수하고자하는 마음이 가득했던 그였기에 검은 슈트가 주는 포악한 힘이 그를 제대로 빌런으로 만들어 버립니다.

그리고 피터에게 소중한 존재를 위험하게 만들고 또 소중한 존재를 잃게 만드는 대미지를 주게 되는 존재이기도 하죠

 

사실 지금이야 베놈의 단독 영화가 따로 나오지만 그 시절 베놈의 등장은 흥미로운 일이었어요~

 

얼떨결에 빌런이 된 샌드맨(?)

사실 그렇게 나쁜 사람은 아니였어요. 그래서 피터도 용서하게 되는 인물이지요.

아픈 딸 때문에 돈을 훔치게 되고 그런 그를 벤 삼촌이 설득하던 중에 그의 동료로 인해 총이 발사돼서 감옥에 가게 되었던 그였는데 보고 싶은 딸 때문에 탈옥했다가 사고로 인해 몸이 모래로 바뀌는 참사를 겪게 된 남자입니다.

천성이 나쁜 사람은 아니라서 빌런이라고 하기에는 좀 부족한 면이 많지만 어쨌든 이 사람은 이번 노웨이홈에 반갑게 등장해주셨지요 그리고 정말 나쁜 사람이 아니기에 그에게 주어진 결과가 너무 좋았습니다.

 

노 웨이 홈 때문에 스파이더맨 시리즈 다시 보기 중인데

노 웨이 홈 때문에 스파이더맨 시리즈 전편 복습을 다시 하고 있는데

평소에도 자주 히어로물 복습을 하던 입장에서

다시 봐도 너무 재미있네요

 

그리고 노 웨이 홈을 보고 와서 다시 보는 거라 느낌이 새롭기도 합니다.

 

이렇게 전체를 다 보고 나면 극장 가서 다시 쳇바퀴 돌 듯 노 웨이 홈을 또 보려고 합니다.

 

근데 자리가 있으려나?!ㅠ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