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치유의 소소한 이야기/나도 이제 갖고 싶다

2022년 아우디 Q4 e-트론 출시 소식 [소형 SUV 전기차!]

by 꿈꾸는 치유 2022. 1. 6.
반응형

모빌리티 쇼에서 처음 공개된 아우디 Q4 e-트론

 

지난 2021년 11월 25일 서울 모빌리티 쇼가 열렸습니다. 코로나19 때문에 오랜만에 열렸던 행사라고 알고 있고

모터쇼라는 명칭에서 모빌리티쇼라는 명칭으로 바뀌고 첫 행사였다고 알고 있는데요.

당시 프레스데이 행사에서 아우디가 Q4 e-트론을 처음으로 공개했었답니다.

 

이럴때는 지방에 살고 있다는 사실이 너무 슬픕니다.

이런 행사는 직접 가서 실물을 봐야 되는데!

 

 

2022년에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히며 화제가 되었었는데요

가격은 6000만 원대부터 시작이라 저는 사실 헉스러운 가격이지만;;

소형 SUV에다 전기차라는 특징이 매력적이라 사실 많이 기다렸던 모델이었습니다.

 

 

전기차라면 사실 국가 보조금 혜택을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서 기대를 좀 했었는데요

작년이었다면 전기차 보조금 100%의 혜택을 볼 수 있었을 테지만 올해부터는 그 부분도 조정이 된다니깐

소비자 입장에서는 큰 부담을 느낄 수 밖에 없는 실정입니다.

에고고 저 같은 사람은 평생 아우디 못 타 보는 거 아닌가 모르겠어요.

 

한번 충전으로 최대 520km의 긴 주행거리가 장점

일단 한번 충전해서 500km를 달릴 수 있다고 하는데요. 

국제표준 시험방식(WLPT) 기준으로 최대 520km의 긴 주행거리를 장점으로 꼽습니다.

최대출력은 220kW(299PS), 제로백은 6.2초, 최고 속도는 180km/h입니다.

 

아우디 Q4 e-트론에 탑재되어 있는 배터리는 공공구역과 가정에서, 그리고 아우디 네트워크 내에 설치된 충전소에서 완속 및 급속 충전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급속 충전을 할 경우  55 KWh 배터리는 최대 100kW의 출력으로, 82 KWh 배터리는 최대 125KW의 출력으로 충전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125kW의 최대출력으로 약 10분 정도로 충전했더라도 약 130Km까지 주행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배터리의 위치는 액슬 사이에 있으며,  무게중심을  낮게 그리고 균형 있게 분산시키기도 했습니다.

 

아우디 Q4 e-트론은 국내에서 2월 중순쯤에 생산을 시작해서 5월에 국내 소비자들에게 인도할 예정이라고 하는데 하반기로 늦춰질 가능성도 있다고 합니다.

 

 

 

 

솔직히 아우디를 좀 많이 좋아라 합니다.

원래 좀 좋아했지만 마블 덕후라서 아이언맨 때문에 더 좋아진 케이스입니다.

무슨 엉뚱한 이야기일까 하시겠지만 진짜로 그렇답니다.^^;;;;;;;;;

 

환경을 생각해서 전기차를 타고 싶은데 충전하는 게 쉽지가 않은 것 같아서 이게 제일 난감하더라고요

충전하는 곳이 그렇게 흔한 것도 아니고 충전시간도 많이 걸리고 요런 문제만 잘 해결된다면

전기차 많이 애용할 수 있을 텐데요 

반응형

댓글